정보 2010. 5. 24. 01:23

강철제국 엔딩과 뮤직비디오를 봤다.


강철제국을 다시하면서 느낀거지만, 돈버는거 그건 아무것도 아니다. 보석지팡이라는 사기적인 운송물품이 있기 때문이다. 세이브노가다로 몇번. 강철제국의 주요이벤트가 3개가 있는데, 이 세개를 한번에 볼수가 없다.

처음 비트만과 함께하는 인물들 각각 개인적인 이야기가 있는데, 나처럼 옛날 게임잡지에서 받았던 시디를 가진 사람은 설명서가 없어서 뭔이야기인지도 모르고 게임속에서도 전혀 설명이 없다. 소위 최우의 결전이라는 이벤트에서 매드잭슨과 비트만의 관계를 좀더 설명해주었으면 하는 바램과 매드잭슨과 비트만의 마지막씬을 좀더 멋지게 연출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뮤직비디오는 멋지다 !! 뮤비는 마치 왕립우주군의 엔딩을 보는 듯 멋진 여운을 남긴다.

밀레나이벤트는 예전에 봤고, 라이벌 이벤트는 뭐모르고 했다가 게임오바 블랙파워용병단 놈들...이번에 할때는 별거아니였지만, 레벨99로 채워진 미소녀전차부대로 다쓸어버렸다. 캬캬캬캬

이 게임 다시하면서 느낀건데, 뭐랄까 부도덕적인 게임랄까나, 일단 영웅을 고용하려고 할때 영웅들이 도박하는 이들이외에 안보이고 그 도박하는 영웅을 고용하려고 할때는 같이 도박을 해서 그 영웅이 돈을 다 잃토록해야한다. (사기도박단ㅋ) 그 다음 돈없는 영웅에게 접근 좋은 일자리가 있다고 꼬신다. 이때 그 영웅보다 레벨이 낮거나 10이상 높지않다면 몸값을 비싸게 부를 것이다. 그래서 그 영웅보다 레벨이 꽤 높은 사람을 불러서 협박한다. 그러면 '멋진사람이네', '좋았어' 등의 말을 하면 아무말없이 싼값에 고용될것이다.

이렇게 고용된 영웅이 나중에 왠지 마음안들어 자르고 싶어도 해고 할 수가 없다. 그렇다면 어떻게 처리할까? 쓰지도 않은 영웅이나 병사들을 그냥두면 돈만 나간다. 그래서 자살부대를 만들어 제거한다.


쓸모없어지면 해고가 아니라 죽인다. 영웅은 죽이지 않았지만 일반병사는 쓰다가 필요없어지면 이런식으로 제거했다. 뭐, 쓰잘데기 없이 돈을 안나가게 해고 기능정도 붙여주면 좋았을텐데.

게임을 하면서 보병부대는 안 키웠다 어차피 남쪽에 레이크데빌 용병단이 보유한 해병부대에서는 원킬 당하니 말이다. 다만 장갑병이나 중장갑병은 두명은 레벨 90이상키워서 화이트저스와 블랙크로우가 도시점령못하게 막았다.(적의 용병단이 도시를 점령할때 순서가 있어서 순서의 처음인 도시에 부대를 두면 적 용병단은 그 도시만을 공격하고 다른 도시는 건들지도 않는다.)

후반에 한명 더 고용해서 남쪽의 아이언메이드를 도시점령못하게 막으면서 무희를 키우려고 했으나 그전에 최후의 결전으로 엔딩. 그리고 이렇게 도시점령못하게 막으면 병사들이 밖에 많이 싸돌아다닌다. 저랩들 랩업하기 좋은 사냥감들이다. 도시점령하고 있으면 벽이 가로막아 저랩이 함부로 건들지 못했지만, 맵에서는 화이트저스나 블랙크로우는 별거아니다.

무희는 안키우려고 했으나 후반에 키워보고 싶어서 장갑병 한명과 일반무희를 고용해서 레벨이 어느정도 올린다음에 한두번씩 공연하려고 했는데(자주하면 짜증나, 후반에 전투도 지겨우데.)

강철제국이 성공하면 2도 낼려고 했나보다. 람케 나중에 도망가면서 올브라이트(도대체 이 여자 등장할대 음악은 왜...매드잭슨이 죽은 후 바로 나오는데 좀깬다.비극적인 장면인데.)가 나오면서 새로운 모험의 시작이니 하면서 뮤비가 나온다.

이 게임하면서 느낀건...


앞날을 생각해야할 내가 뭐하는 건지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분투 10.10  (0) 2010.11.03
Opera  (0) 2010.10.16
Rainmeter  (0) 2010.05.06
부트스킨과 파이어폭스  (0) 2010.05.03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0) 2010.04.28